본문 바로가기
Medical News

부분 군살 빼기, 몸짱 아줌마의 강추 동작

by inwoocare 2008. 4. 10.
반응형



[ 힙업 동작 1 ]

몸짱 아줌마가 해본 결과, 힙업에는 가장 탁월한 효과가 있었던 동작. 몸짱 아줌마는 학교 운동장 달리기를 하다가 한 바퀴는 꼭 이 동작으로 걷는다. 오리걸음과 비슷하다.











1. 크게 내딛기
한쪽 다리를 어깨 넓이의 2~3배 정도 크게 내딛는다. 이때 무릎 관절은 자연스럽게 편 상태.

 

2. 한쪽 무릎 굽히기
뒤에 있는 다리 무릎을 땅에 닿을락 말락 할 정도까지 굽힌다.

허리는 수직으로 편 상태로, 자세를 깊게 낮추는 것이 포인트. 일어서면서 반대편 다리를 ①번과 마찬가지로 내딛는다.

 
[ 힙업 동작 2 ]
정지 상태에서 하는 동작. 어렸을 때 학교에서 단체 기합을 받을 때 하던 동작과 비슷하다. 천천히 몸을 내려 오래 버티는 것이 중요하다.













1. 다리 벌리고 준비 자세
다리를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선다. 두 손은 깍지를 껴서 어깨 높이로 들어올리고 정면을 응시한다. 숨을 ‘후’ 내쉰다.

 

2. 무릎 굽히고 버티기
상체를 그대로 유지한 채로 숨을 들이마시고 무릎을 아주 천천히 굽힌다. 앞쪽 허벅지에 타는 듯한 느낌을 가지

면서 굽힌 채로 버틴다. 이때 숨을 완전히 내쉬면서 마음속으로 숫자를 세어본다. ①번으로 돌아온다.

 

[ 뱃살 빼기 동작 1 ]
윗배의 군살을 빼주는 동작이다. 빨리빨리 하거나 배치기로 반동을 이용하면 효과가 전혀 없다. 천천히 할 것.












1. 누워서 준비 자세
등을 대고 누운 후 다리를 굽히고 어깨 넓이로 벌린다. 손은 깍지 끼지 말고 귀 옆에 살짝 붙인다.

 

2. 천천히 상체 들어올리기
숨을 들이마시면서 상체를 천천히 들어올린다. 각도는 개인차가 있으며, 자기 능력 한계까지 들어올릴 것. 최고 지점에서 숨을 완전히 내뿜으며 버틴다. 숨을 마시면서 상체를 내린다. 머리를 완전히 바닥에 대지 말고 닿을 듯 말 듯 내렸다 다시 반복한다.

 


[ 뱃살 빼기 동작 2 ]
좀더 난이도가 있는 동작이다. 첫 번째 동작과는 좀 다른 부위. 동작을 할 때 아픈 부위가 군살이 빠지는 부위라는 것을 명심할 것.












1. 한쪽 다리 접고 눕기
등을 대고 누운 후 한쪽 다리를 접어 다른 쪽 다리에 살짝 걸치듯이 댄다. 손은 첫 번째 동작과 마찬가지로 깍지 끼지 말고 귀 옆에 살짝 댄다.

 

2. 대각선으로 들어올리기
들어올린 다리 반대편 팔꿈치를 대각선 방향으로 움직여 무릎쪽으로 가게 한다. 동작은 천천히 숨을 마시면서. 정점에서 숨을 완전히 뱉으며 버틴다. 머리가 닿을 듯 말 듯 ①의 동작으로 돌아온다. 반대쪽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 옆구릿살 빼기 1 ]
난이도는 있지만 옆구리 군살에 효과가 높은 동작. 두 무릎을 떼지 말고, 한쪽 어깨가 옆으로 비틀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포인트.












1. 누워서 허리 틀기
등을 대고 누운 후 무릎을 모아 접는다. 허리를 옆으로 틀어 무릎을 바닥에 댄다. 두 손을 귀 옆에 댄다.

 

2. 수평으로 상체 들기
상체를 일직선으로 올린다. 옆으로 틀면서 올리지 말고, 바닥과 평행이 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정점에서 마음속으로 숫자를 세면서 버틴다. 다시 ①의 자세로 돌아온다. 반대쪽도 같은 방법으로.

 


[ 옆구릿살 빼기 2 ]
많이 보던 쉬운 동작이다. 쉬운 동작일수록 정확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운동은 허리에서 아랫배 중앙 쪽으로 비스듬히 줄이 생기는 ‘정사근’을 위한 동작이다.












1.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서기
두 발은 어깨 넓이로 벌리고 선다. 한쪽 손에 덤벨을 든다(생수병도 좋다). 시선은 동작 중에도 계속 정면을 응시한다. 숨을 ‘후’ 내쉬었다가 천천히 들이마시면서 ②번 동작으로.

2. 한쪽 팔 내리기
덤벨을 든 팔을 아래로 쭉 내리면서 정사근이 완전히 당겨지도록 한다. 정점에서 호흡을 멈추었다가 다시 ①의 동작으로 돌아오면서 내쉰다. 반대편도 마찬가지로.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인우케어 | 정우식 | 서울시 동작구 장승배기로10길 49,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8-80-11346 | TEL : 02-3280-9981 | Mail : inwoo998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