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ree Board

다이어트에 좋은 8가지의 명차

by inwoocare 2008. 5. 16.
반응형



다이어트에 좋은 8가지 차 비만은 체중의 과도한 상태를 말하는 것이 아니고, 신진대사장애로 인한 체지방의 과잉 축적상태를 말한다.
개인의 이상적인 표준체중의 10%이상을 체중초과라고 간주하며, 정상체중의 20%이상을 초과한 경우를 비만증이라고 한다.
또한 비만은 비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각종 성인병, 심장병, 고혈압, 동맥경화증, 뇌졸중, 당뇨병은 물론 각종 질환을 야기 시키기 때문에 현대인 건강의 최대의 적이 되고 있다.
그러나 단순 비만의 경우 차를 마심으로 효과를 볼 수 있다.
차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것이 사실이다.
차는 이뇨작용이 있어 부기를 빠지게 하고 숙변을 촉진시켜 변비를 해소하는 효과를 준다.
또한 신진대사가 원활하므로 피부가 고와지는 장점까지 있다.

다이어트에 좋은 8가지의 명차를 알아본다.

◈녹차=녹차는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뛰어나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이다.
특히 녹차에 들어있는 카테킨 성분이 혈관에 축적된 지방을 녹여주므로 동맥 경화를 예방한다.
녹차는 하루 최대 4잔 정도가 적당하며 너무 많이 마시면 신경이 흥분돼 불면증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적당히 마시는 게 좋다.
특히 녹차는 위액 분비를 촉진시키므로 공복 시에는 삼간다.
티백형 녹차를 사용하려면 수돗물은 반드시 끓여서 조금 식힌 후 티백을 담가 우려내어 마시는 것이 좋다.

◈두충차=두충은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고혈압에 효과적이고 더불어 비만에도 좋다.
녹차와 마찬가지로 끓여 마시거나 티백을 우려 마실 수 있다.
하루 3회(아침 10~11시 사이, 오후 3~4시 사이, 취침 전) 1잔 정도씩 마시는데 연하게 끓이거나 우려낸 것을 물 대신에 수시로 마셔도 좋다.
두충은 장기간 섭취해야만 효과가 있다.

◈구기자차=구기자는 불로장생 식품이라고 불릴 정도로 건강에 좋고 맛과 향이 독특해 차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하루 5잔 이상 마셔도 상관없다.
공복시 구기자차를 마시면 공복감도 줄일 수 있고 숙면을 취할 수 있다.
구기자는 맑게 달이면 맛과 향이 은은하고 감초와 함께 약한 불에서 오래 달이는 것이 더욱 좋다.
검붉은 물이 우러나면 아주 고운 체에 걸려 보온병에 넣어둔 후 수시로 마신다.

◈쑥차=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 효과적이어서 특히 부인병에 좋다.
또한 추위를 잘 타는 사람에게 매우 효과가 있으며 몸이 차서 발생하는 복통과 설사에 적격이다.
쑥은 비타민 A, C와 무기질이 많이 들어 있어 피부 미용과 비만에 좋다.
쑥은 이른 봄에 채취해 말린 것이 좋으며, 1일 3회 달여 마신다.
물 300ml 에 쑥 20g 정도를 넣고 물이 반쯤 될 때까지 달인다.
또는 쑥을 가루로 내어 따뜻한 물에 타서 마시거나 티백을 우려서 마셔도 된다.

◈녹차 뽕잎차=물에 불린 녹차 잎과 뜨거운 물에 데쳐낸 여린 뽕잎 각각 15g 정도에 마늘, 실파, 조선간장, 참기름 등을 첨가해 마늘무침을 만들어 먹으면 하반신 다이어트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감잎차=감잎차에도 역시 비타민C와 칼슘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며 이뇨작용에 도움이 된다.
피를 맑게 해주며 당뇨병에도 좋은 차다.
다른 차에 비해 타닌이나 카페인이 적은 편이라 비만 어린이에게도 적절하다.
감잎차를 집에서 만들 때에는 무공해 감잎을 물로 깨끗이 씻어 4등분해 끊는 물에 15초간 데친 다음, 그늘에 말려 병에 밀봉, 보관하면 된다.
마실 때는 다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 차가 우러나오면 마시는데 하루에 180ml정도를 3회 나누어 마신다.

◈율무차=율무차도 피부 미용에 좋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효과 있는 건강 음료다.
율무에는 단백질을 구성하는 영양소가 많기 때문에 체내 영양소 보충이 충분히 이루어지도록 해준다.
또한 비장과 위를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기미나 주근깨를 없애주는 미백 기능이 있어 미용에 더없이 좋은 차다.
율무차는 점성도 강하고 곡류이기 때문에 다른 차 보다 포만감을 줌으로 다이어트에 특히 도움을 준다.

◈우롱차=우롱차는 지방대사촉진작용을 한다.
이 차를 많이 마시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728x90
반응형
사업자 정보 표시
인우케어 | 정우식 | 서울시 동작구 장승배기로10길 49, 301호 | 사업자 등록번호 : 108-80-11346 | TEL : 02-3280-9981 | Mail : inwoo9981@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